2025.02.06
트렌드정보
화장품은 이제 성별을 넘어 모두의 일상이 되었습니다💡
여성 중심으로 발전해온 화장품 시장에서 남자 화장품은 틈새시장이 아닌 주요한 산업 분야로 자리잡고 있어요.
오늘은 남성들을 위한 화장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👏🏻
1️⃣ 눈썹 관리는 더 이상 특별한 일이 아니에요.
남성 10명 중 4명은 이미 눈썹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해요! 😲
2️⃣ 20대 남성의 약 23%는 기본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고 있어요.
피부를 깨끗하게 보이도록 가꾼다는 건 이제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도 필수 루틴이죠.
3️⃣ 놀랍게도 약 17%는 색조 제품까지 사용하며, 자신을 표현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.🔥
이는 립밤, 틴트, 쉐딩, 하이라이터 등 다양한 제품이 포함된답니다.
관리하는 남성들이 증가함에 따라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있답니다🚀
남자 화장품, 시장은 커지고 있는데 개발은 어려워요.
실제 관계자에 따르면 여성 소비자와 비교했을 때, 남자 화장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한 사용후기를 남기지 않는 경향이 있어 제품 개발 및 개선에 어려움을 느낀다고 해요.
때문에 제품의 스펙트럼이 좁은 편이죠 😭
🐰 남자 화장품은 ‘화장’이 아닌 ‘관리’를 키워드로 가져가야해요🔥
사회적 인식이 변화하고 있지만, 아직은 ‘화장’보다는 ‘관리’를 키워드로 소비자에게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해요 ☑️
많은 화장품 브랜드에서 남성 소비자를 잡기 위한 선점 경쟁을 하고 있어요📣
비록, 개발에는 난항을 겪고 있지만 덕분에 제품의 스텍트럼은 좁고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거든요.
게다가 남성 소비자는 제품 충성도가 높아요 🫢
한번 만족한 제품을 잘바꾸려하지 않고 지속적인 재구매로 이어져요 👀
맨즈케어라는 블루오션 속에서 충성도 높은 남성 소비자를 어떻게 잡아야 할까요?
남자 화장품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을 브래빗이 분석해드릴게요 🚀
📢제품정보
제품명 : 오브제 커버로션
발매일 : 2024.05.16
가격 : 27,900
제조업체 : 코스모코스
2024년 올리브영 어워드에서 상을 받은 인기있는 남자 화장품이에요!
다른 제품과의 차별점은요, 🧐
📌 바르는 사람의 피부에 맞춰 피부톤을 밝혀줘요.
📌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함께하는 올인원 제품이에요.
📌 12시간동안 모공 커버력과 지속력을 유지해요.
올리브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남자 화장품들은 공통적으로
1️⃣ 간편함
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 남성들은 복잡한 관리보다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해요.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기능 제품들이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죠.
2️⃣ 자연스러움
남성들은 진한 메이크업보다는 자신의 피부를 그대로 살리면서도 한층 더 깨끗하고 매끈하게 보이는 자연스러운 연출을 원해요. 자연스러운 커버와 톤 보정을 제공하는 제품들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
3️⃣ 효율성
‘한 번에 해결 가능한 올인원 제품’이라는 효율성이 남성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어요. 스킨케어, 메이크업, 자외선 차단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제품들이 특히 주목받고 있습니다.
오브제의 커버로션도 자연스러운 커버, 스킨케어와 자외선차단까지 한번에 올인원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랑받고 있어요 🥰
‘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’
성 중립적 화장품으로 여성 소비자에 국한하지 않고, 나아가 남성 소비자까지 타겟을 넓힌 화장품 브랜드 ‘라카’에요👀
타겟을 다양화함으로써 기존 남자 화장품의 제한된 컬러 스펙트럼을 확장하였다는 것에 차별점이 있어요🔥
라카의 제품은 남여 모두에게 어울리는 중성적인 컬러를 사용하며, 남여 모델을 함께 내세우고 있어요.
독자적인 타겟과 탄탄한 브랜딩이 이 브랜드에서 주목할 부분이에요💡
젠더 뉴트럴은 남자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어요.
🐰 젠더 뉴트럴이란? ‘성 중립’을 의미해요. 남여에 구분을 허물어 ‘젠더리스’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👏🏻
패션업계 뿐만이 아니라 뷰티업계에도 새로운 키워드로 주목받고 있어요🔍
기존의 남자 화장품은 #간편함 #자연스러운 #효율성을 중점적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제품군이 ‘올인원’이라는 키워드로 국한되고 컬러의 스펙트럼도 제한적이었어요.
이는 다양한 색감과 채도를 활용하는 남성 소비자의 수요가 적다고 여겨졌기 때문이죠👀
그러나 개인의 정체성과 자유로운 자기 표현을 중시하는 MZ 세대 트렌드에서 남성 소비자도 빠질 수 없죠!
젠더 뉴트럴은 남성과 여성의 구분을 넘어 **‘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’**를 선보이며 성별의 경계를 허물고 있어요.
이를 통해 남성 소비자들에게도 다양한 컬러, 텍스처, 제품군 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수 있게 되었죠 🎊
🐰 오늘 남자 화장품에 대한 이야기, 재미있게 보셨나요?
남성들을 위한 화장품은 아직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,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이고 앞으로도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품고있어요👏🏻
이번 인사이트를 활용해 브래닛과 함께 선점의 기회를 잡아보는 건 어떨까요? 👀
다음에도 유익한 정보 빠르게 전달해드릴게요!
뷰티 인사이트는 브래닛과 함께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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